복지관 웹사이트에 소식지, 웹사이트 등에 대해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상시 공간을 마련할까 합니다.
혹시, 하고 계신 기관 있다면 소개해 주시거나 질문 항목을 공유해 주세요.
획일화된 질문도 좋고요.
참신하고 새로운 질문도 감사하게 받아 적용하겠습니다.
저는 그냥 '1:1 문의하기'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원의 불만이나 요구사항을 다 들어줄 여건이 안 되기에 공개된 곳에서 의견을 받으면
해준다는 답변도 못 달고 불만들만 쌓여갈 것 같아서요.
1:1 문의를 받은 후 최대한 답변! 그리고 기록해두었다가 다음 기회에 반영하려고 해요.
이승미 선생님께서 어떻게 활동하는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거의 의견을 못 들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제가 한 방법은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인사드리며 의견을 묻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2011 소셜프리즘 세미나 인트로 영상이 그 사례인데요.
영상을 찍어서 메일로 보내달라고 홍보메일을 보냈는데 아무도 참여하지 않았지요.
그래서 참여를 부탁하고 싶은 분들에게 전화를 드렸더니 그 때서야 참여해 주시더라고요.
실질적인 참여의 동기부여는 관계에서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우와 정성 가득한 두 분 댓글 고마워요.
저희도 모니터링위원분들을 모시고 많은 의견 듣고 있기는 한데
조금 더 많은 분 생각을 듣고 싶어서요.
더 열심히 여쭈어야겠네요.
직언과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충성 고객을 만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사회복지 홍보를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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