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홍보논의 그룹(facebook.com/groups/socialprism)에서 2년간 500여 명의 홍보담당자가 400여 건의 글을 쓰며 사회복지 홍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공유하기에 가치 있다고 판단하는 글을 분야별로 선별했습니다. 사회복지 홍보에 대해 일방적인 방향을 가르치는 책이 아닙니다. 사회복지 홍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음을 알리고 취사선택하도록 돕기 위한 책입니다. '사회복지 홍보를 말하다'를 1부 'PR과 미션', 2부 '홍보물', 3부 'IT도구'로 나눠 구성했습니다. 1부 'PR과 미션'에는 PR 등 홍보의 개념을 소개하고 PR을 사회복지기관의 비전, 정체성에 맞게 어떻게 적용할지를 논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사회복지 조직의 상황을 고려하여 동료와 디자이너와 지역사회와..
사회복지홍보를말하다
2013. 4. 22. 11:26
2011년 5월 15일 김기완 선생님의 글 페이스북 관계망 분석을 주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관계망을 비교해볼 때 가장 많이 바뀐 점은 파란색의 용인시민과 노란색의 용인 기관이나 기자, 그리고 녹색의 우리 복지관 직원 안에 소통이 비약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제 페이스북의 최종 목적은 '지역성'을 살리는 것, 상기한 세 그룹이 사회복지사끼리의 관계망처럼 한 그룹으로 뭉치는 것입니다. 친구를 추가하실 때 '알 수도 있는 친구' 기능을 이용하시고 복지관이 있는 '지역명'으로 혹은 '영문 지역명'으로 지역성을 띄는 검색어로 선택하여 친구를 추가하고 자주 오프라인에서 만나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공유 자료
2013. 4. 16. 11:25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소셜프리즘
- 소식지
- 사회복지기관
- 비영리
- 책
- 글쓰기
- 매체
- 소스
- 비영리단체
- 홍보도구
- 홍보
- 홍보물
- 감사
- 홍보사회사업
- PR
- 배포
- 사회복지
- 사진
- 동료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소통
- 디자인
- 효과
- 홍보담당자
- 생활시설
- 사회사업
- 사회복지 홍보를 말하다
- 사회복지사
- 세미나
- 사회복지홍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