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 페이스북
4-19. 페이스북

 

※ 아래 글 또는 사진을 누르면 관련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 홍당모캠프 등 워크숍에서 홍보담당자와 좋은 콘텐츠를 선별하여 을 붙였습니다.


 

1. 페이스북페이지 관련 간단한 용어 

 

페이스북페이지 관련 간단한 용어를 정리해볼까요? 1. 먼저 좋아요는 팬수입니다 ^^ 2. 도달수는 Reach라고도 하는데, 몇 사람에게 내가 작성한 콘텐츠가 전달되었는가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몇 사람'입니다. 단위가 사람수이기 떄문에 몇번 노출되었는지와는 관계없이 본사람수가 카운팅됩니다 ^^ 3.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은 여러분의 콘텐츠에 좋아요,댓글, 공유를 해준 사람들의 총 숫자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전파성
페이스북 페이지 전파성

 

일년

 

 


 

곽지은

 

카드뉴스 자주 보시나요? 저는 출퇴근 길에 즐겨봅니다. 가만히 보다 보면, 하고 싶은 얘기와 간단한 이미지가 있다면 누구나 어디서든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조금 시간이 들겠지만요... 실제로 슬로워크에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카드뉴스 템플릿에 대한 요청이 많이 들어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비디자이너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만드는 법을 알아봅시다.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괜찮아, 카드뉴스 디자인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괜찮아, 카드뉴스 디자인

 

슬로워크

 

 


 

 

25cm × 25cm PNG저장 이게 핵심이네요. 파워포인트로 스브스뉴스 형태의 카드뉴스를 만드는 방법인데요 ;) 아무도 몰랐을 꿀팁을 준비해보았어요 ♥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 LV1. 스브스 형태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 LV1. 스브스 형태

 

카드뉴스 제작 툴 tyle.io 입니다

 

 


 

 

텍스트 강조 형태의 카드뉴스를 파워포인트로 만드는 방법입니당! 간단한 꿀팁도 제공♥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 LV2. 박스 형태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 LV2. 박스 형태

 

카드뉴스 제작 툴 tyle.io 입니다

 

 


 

요미요

 

카드뉴스를 공들여 만들었는데 막상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모바일에서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텍스트로 게시하는 것보다 더 눈에 잘 띄게 만들기 위해 이미지 형태로 제작하는 것인데, 가독성이 좋지 않으면 의미가 없지요. 그래서 '모바일에서 폰트의 가독성을 높이는 카드뉴스 만드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제작에 사용한 템플릿은 우측상단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 만들 때 모바일에서 잘 보이는 폰트 활용법
카드뉴스 만들 때 모바일에서 잘 보이는 폰트 활용법

 

카드뉴스 만드는 녀자

 

 


 

 

몇 달전 페이스북의 사진 콘텐츠에 대한 업로드 방식을 개편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중 가장 큰 변화는 여러장의 사진을 올렸을 때 그 사진들이 분할되어서 정사각형 틀안에 나누어 박힌다는 것이었는데, 아직 많은 사람이 적응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그 이유는 아직 어떤 형식의 사진을 올렸을 때 페이스북 상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모르기 때문일 것이라 추측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를 틈타서 정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어야 할 점은 1.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릴 때와 2.그룹, 개인타임라인에 올릴 때 다른 방식으로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두 방식을 나누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콘텐츠 사진 분할 / 사진 크롭 팁
페이스북 콘텐츠 사진 분할 / 사진 크롭 팁

 

사랑꾼의 블로그

 


 

7. 페이스북 분할 콘텐츠에 동영상 넣기

이강열

 

안녕하세요?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이강열 사회복지사입니다. 얼마 전 스브스뉴스 메인에서 움직이는 사진(GIF 또는 움짤)과 함께 잘 편집되어 올라온 게시물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에 스브스뉴스쪽에 문의를 해봤는데 답을 듣기 어려웠습니다. 방법을 여러모로 찾던 중 천우석 (Wooseok Cheon) 샘이 인터넷 게시물을 발견하게 되어서 내용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업로드를 하는 경우 아이폰을 활용해서 업로드 하면 아래와 같은 게시물을 업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재미난 홍보 하세용 : -)

 

페이스북 분할 콘텐츠에 동영상 넣기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8. 아이폰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진과 동영상을 동시에 올리는 방법

아이보스

 

동영상+이미지를 아이폰에서도 할 수 있네요 ㅎ 저는 아직 해보지 않았지만 해보시면 후기 남겨주세요.

 

아이폰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진과 동영상을 동시에 올리는 방법

 

아이보스

 


 

9. 아이폰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진과 동영상을 동시에 올리는 방법

이강열

 

요즘 많은 SNS페이지에서 맛집정보, 데이트정보와 관련된 게시물들이 올라올때 사진과 영상이 함께 올라옵니다. 이 게시물 작성방법을 공유합니다!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ㅠㅠㅠ 아이폰 유저이신 홍보담당자님들...힘내세여... 즐거운홍보 나누세요 ^^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카드뉴스 템플릿 다운로드
카드뉴스 템플릿 다운로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유리나

 

페이스북 이미지 등록 시 참고하면 좋은 이미지 사이즈 표입니다. 

 

페이스북 레이아웃별 이미지 사이즈

 

아이보스

 


 

12. 페이스북, 최적의 콘텐츠 사이즈 7

 

고객의 눈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최적화된 사이즈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페이스북, 최적의 콘텐츠 사이즈 7

 

카드뉴스 제작 툴 tyle.io 입니다.

 

 


 

요미요

 

오늘은 아래와 같은 카드뉴스를 만들어 볼 거예요. 계속 이 디자인으로 통일감 있게 만들어도 되고요. 강조하고 싶은 장에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맨 밑에 간단하게 한 줄 요약해두었습니다. 1. 파워포인트를 켭니다. 2. 템플릿의 사이즈를 조정해줍니다. 3 메뉴바 ▶디자인 ▶ 페이지 설정 ▶25cm X 25cm로 설정. 만약 표지를 이렇게 만들고 싶다면, 23cm X 15cm 정도로 해주세요. 페이스북에 올릴 때 표지가 잘리는 일 없이 잘 노출될 거예요.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만드는 법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만드는 법

 

카드뉴스 만드는 녀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최근의 SNS를 들여다보면 너나할것 없이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된 카드뉴스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과거에는 콘텐츠 제작자 혹 디자이너들만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SNS를 가볍게 운영하는 일반인들도 누구나 만들 수 있게 된 카드뉴스. 오늘은 이러한 카드뉴스 서비스 중 가장 인기가 많지만 곧(10월4일) 유료화가 될TYLE이라는 타일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뉴스 제작툴 타일 바로가기 tyle.io 세상에서 제일 가벼운 카드뉴스 제작툴 tyle. 사이트에 접속 후 SNS연동 혹 이메일을 통한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즉시 카드뉴스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마케터를 위한 디자인툴
마케터를 위한 디자인툴

 

빨간꿈을꾸다

 

 


 

15. 공유를 부르는 페이스북 영상의 5가지 특징 

이성규

 

페이스북은 동영상을 유통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다. 유튜브와 쌍벽을 이룰 만큼 위상도 높아졌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시청 빈도가 높은 영상과 페이스북에서 공유가 높은 영상은 여러 문법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플랫폼의 성격과 사용자들의 소비 패턴이 다르기 때문이다. 버즈피드나 나우디스 뉴스와 같은 소셜 최적화 영상을 제작하는 미디어들은 이러한 플랫폼의 특성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별 영상들의 시청 지표를 분석해 해당 플랫폼에 영상 제작에 활용한다. 소셜 콘텐츠 분석업체 ‘뉴스윕’(NewsWhip)은 그간의 데이터 분석 자료를 토대로 페이스북에서 공유수가 높은 영상의 특성을 지난 10월말 공개했다.

 

평균 1분 내외로 짧다
평균 1분 내외로 짧다

 

블로터

 

 


 

조정은

 

랭키닷컴 데이터를 기준으로 2015년 11월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인스타그램 등 주요 SNS 앱 중 한 개라도 이용한 적이 있는 사람은 전체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자 중 70.9%에 달한다. 스마트 폰 유저 중 상당수의 사람들이 한 달에 1번은 SNS 앱을 봤다는 말이다. 단순히 많은 수가 쓴다는 것으로 SNS의 영향력을 전부 설명하지는 못할 것이다. 포털 서비스와 SNS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이야기를 하는 주체가 내가 원래부터 아는 사람, 나와 관심사나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사람이거나 그들과 나의 대화가 중심이라는 것이다. 학창시절 좋아하는 선생님의 과목 점수가 더 높았던 것처럼 같은 컨텐츠라 하더라도 관계가바탕이 되는 SNS에서 컨텐츠 몰입도는 달라질 수 밖에 없다. 

 

SNS 모바일 앱 시간대별 트래픽 점유율
SNS 모바일 앱 시간대별 트래픽 점유율

 

랭키닷컴

 

 


 

이하늬 기자

 

김철환 적정마케팅연구소 소장은 페이스북 마케팅의 최고 권위자다. ‘페이스북 장사의 신’이라는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하다. 많은 이들이 페이스북 ‘좋아요’를 늘리려면 광고를 하라고 한다. 하지만 김 소장은 철저하게 전략과 콘텐츠만으로도 좋아요를 늘릴 수 있다고 한다. 김 소장이 ‘저널리즘의 미래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전략 6가지를 공개한다. 

 

사진=플리커
사진=플리커

 

미디어오늘

 

 


 

박요철

 

2012년 여름, 내가 운영하던 유니타스브랜드 페이스북 팬 수는 1,000명이었다. 그리고 2년 후 2014년 6월, 그 수는 정확히 6만 5천 명으로 늘었다. 2년 만에 60배 이상 팬 수가 늘어나자 칭찬 듣는 횟수도 늘었고, 할 수 있는 일의 기회도 늘었다. 하지만 숫자는 허상일 뿐이다. 2시간 전 몇만 라이크가 달린 게시물을 올렸다 해도, 다음에 올린 글이 채 100 라이크를 넘기기 힘든 것이 내가 체험한 페이스북 운영의 현실이다. 재미있거나, 유익하거나, 감동적이거나, 그도 아니면 누군가에게 자랑할 만한 글을 올리지 않으면 사람들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페이스북을 떠난다.

 

자기다움 saying 171
자기다움 saying 171

 

 

Just Beaver’s Diary

 

 


 

19. 페이스북 팬들이 알려준 3가지 메시지 (페이스북 실무가이드 2)

박요철

 

지난 2년 간, 지금까지 올린 약 2,400여 개의 컨텐츠에 대한 기록을 나름 모두 정리해서 데이터로 가지고 있다. 한 두달 올린 컨텐츠는 의미가 없을지 모르겠으나, 1년, 2년이 지나면서 그 컨텐츠들이 어떤 ‘메시지’를 보내오기 시작했다. 나는 페북에 컨텐츠를 올릴 때 각각의 컨텐츠를 카테고라이징할 코너명을 붙였다. 자기답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소개하는 ‘자기다움 sayings’ 다양한 마케팅, 브랜딩 전략을 소개하는 ‘Case by Case, 전략의 발견’ 창의성의 본질과 실무를 추적한 ‘크리에이티브를 찾아서’… 그리고 관련된 좋은 내용들을 업데이트할 때마다 넘버링을 했다. 자연스럽게 반응을 얻은 코너들만 살아남았다.

 

나는 페북에 컨텐츠를 올릴 때 각각의 컨텐츠를 카테고라이징할 코너명을 붙였다.
나는 페북에 컨텐츠를 올릴 때 각각의 컨텐츠를 카테고라이징할 코너명을 붙였다.

 

Just Beaver’s Diary

 

 


 

 

페북더쿠의 페이지 운영기 (1) 콘텐츠 마케팅 전략수립

페북더쿠의 페이지 운영기 (2) 콘텐츠 제작에 염두해야 할 것

페북 더쿠의 페이지 운영기 (3) 콘텐츠의 주제를 잡는 방법 

 

타일

 

 


 

최재우

 

또 다시 고민이드네요. 새로운 직장에서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홍보하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전 직장에서도 페이지를 직접 개설하고 소통하려고 노력했었는데..사실 대부분이 직원, 사회복지사들 뿐이여서 홍보를 제대로 하고 있나라는 고민이였는데.. 또 이곳에서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듭니다. 즐겁게 소통해야 하는데 고민과 겁부터 나는 현실이 참 아픕니다. 페이지를 통해 지역과 소통을 잘하고 있는 페이지 있나요!? 추천바랍니다.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고석우

 

근무하시는 기관에서 페이스북 페이지가 아닌 일반 계정을 기관명으로 사용하시는 곳들이 많으실텐데요. 페이스북의 정책상 곧 페이지로 전환하라는 경고(?)를 받으실 것입니다. 저희 기관도 어느날 갑자기 경고(?)를 받고, 페이스북 프로필을 사용할 수 없었는데요.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했지만 기존의 개설되었던 페이지가 존재하여 그 둘을 통합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제가 겪은 정신적(?)인 고통들을 다른 분들도 당하시지 않도록 제가 경험한 과정들을 기록으로 남겼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페이지 전환
페이스북 계정 페이지 전환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서울시 · 주로 임팩트 있는 이미지 위주로 선정한다. · 자체적으로 직접 촬영하거나 시민들이 페이스북 메시지로 제보한 사진도 이용한다. · 20~30대에 초점을 맞춰 스마트폰을 주로 이용하는 출·퇴근 시간인 8시에 예약을 걸어놓는다. · ‘시민이 운영하는 SNS’ 캠페인을 한다. 국립공원 · 약 35%가 팬들이 제공해준 자료로 시민들의 참여도 높은 편이다. · 성과측정의 가장 큰 비중은 ‘게시물 도달률’에 두고 있다. · 국립공원 콘텐츠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점심시간과 퇴근시간에 주로 배포한다.

 

서울시 페이스북 페이지
서울시 페이스북 페이지

 

더피알

 

 


 

김지현

 

"부산경찰" 페이스북 운영에 있어 많은 영감을 줍니다. 오늘은 story 중심 입니다. 특별한 행사만이 아닌 복지 현장에 있는 소중한 이야기들. 잘 풀어가면 좋을 듯 합니다. ※먹먹주의※ 오늘 아침을 열었던 환경미화원과 경찰관의 대화.

 

부산경찰
부산경찰

 

부산경찰

 

 


 

문용필

 

이른바 ‘학교전담경찰관 사건’은 부산지방경찰청(이하 부산경찰)이 맞닥뜨린 치명적인 위기였다. 학교를 전담하는 경찰관이 여고생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것도 지탄을 받을만 하지만 이를 은폐했다는 의혹까지 불거졌기 때문이다. 언론보도를 통해 사건을 접한 국민들은 크게 분노했다. 여론은 거센 비난의 화살을 쏘아댔다. 결국 강신명 경찰청장과 이상식 부산경찰청장은 지난달 29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대국민 사과를 하기에 이르렀다. 사건의 여파는 부산경찰이 운영 중인 SNS 계정에까지 미쳤다. 페이스북의 경우 지난달 22일 ‘연산로터리 뺑소니 사건’ 관련 글 이후 근 일주일간 침묵했다. 장신중 전 총경이 경찰인권센터에 올린 폭로글이 언론에 보도된 시점이 24일임을 감안하면 파문이 시작된 이후 활동을 멈춘 셈이었다. 부산경찰 페이스북의 ‘정전상황’은 30일 오전까지 이어졌다.

 

부산경찰 페이스북 이미지.
부산경찰 페이스북 이미지.


더피알

 


 

27. 페이스북 콘텐츠

이강열

 

여러분께 질문드립니다! 1. 대부분의 복지관 페이스북 운영이 진행되었던 행사 위주로 되어가고 있는 줄 알고 있습니다. 혹시 소소하게 주민들의 일상이나, 프로그램이야기를 전하는 복지관을 알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2. 복지관의 활동내용을 온라인에 홍보할 때 페이스북 외에는 어떤 SNS를 활용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인스타나 트위터 위주로 홍보하는 기관이 있나요?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28. 사과 맛집 아니죠 홍보 맛집 충주시 (물론 충주 사과 마시쪙)

 

전에 없던 B급 시정홍보물로 이름을 알린 충주시 SNS. 최근 유튜브 채널까지 개설하며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각종 드립이 난무하는 포스터부터 '본격 낮잠 방송', '관용차를 훔쳐라' '공무원 브이로그'와 같은 유튜브 영상까지!! 도대체 누가,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스브스뉴스가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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