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환
홍보지를 '예쁘게 만들어야지' 보다는 무엇을 전달할까를 더 고민해야한다. 사실 예쁘다는 것이 늘 좋은건 아닌것 같다.. 화려함이 때로는 전달력을 방해할때도 있다. 하지만 많은 기관장과 실무자는 예쁘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복지사가 미술을 전공한건 아닌데도 말이다.
2011년 3월 10일
김종원 복지관 홍보물에 왜 꽃그림이 있나요?
그 그림이 복지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나요?
그런 생각을 합니다.
무엇을 뺄까를 고민하다고 합니다.
신현환 그렇군요..뺄것을 고민한다.. 전달하려는 메시지에 집중하기 위함인가요???
황흥기 노인복지관 같은 경우 화려함 보다는 큰글씨를 더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래서 항상 고민입니다! 어떻게 크고 눈에 띄게 만들까...ㅠㅠ
김종원 어르신를 위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재기복지팀 명함도 그런 경우가 많지요.
직원 이름이 엄청 크고 사진도 들어가고...
김종원 저도 그런 것 좋아합니다.
그런 것은 당사자를 위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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