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 다양한 제작물4-5. 다양한 제작물



※ 아래 글 또는 사진을 누르면 관련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1. 새로운 입사자를 환영하는 방법, 웰컴키트

수달


여러분의 처음 입사 하는 날은 어떠셨나요? 또는 어떨 것이라고 기대하시나요?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시작을 한다는 것은 항상 설레는 일이죠. 새로운 입사자도 그렇겠지만, 기존 직원들과 회사도 새로운 누군가 온다는 것은 낯설지만 두근거리는 일일 것입니다. 이들은 함께 새로운 입사자가 같은 회사의 일원이 되는 시작점을 환영하고 응원합니다. 새로운 입사자를 환영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레드카펫에 박수갈채는 아니더라도, 꽃다발 같은 선물을 주거나 환영회를 열어 서로 인사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 중에 한 가지 방법이 웰컴키트(Welcome Kit)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입사자를 환영하는 방법, 웰컴키트새로운 입사자를 환영하는 방법, 웰컴키트


슬로워크




2. [스타트업 굿즈 리뷰] 굿닥, 뉴지스탁, 배달의민족, 식권대장, 쏘카, 야놀자, 여기어때, 유오워크, 중고나라, 직방, 토스, 크몽


때론 잘 만든 굿즈 하나가 웬만한 광고보다 나을 수 있다. 기업 또는 브랜드의 성격을 잘 나타내는 품목 선택과 재치 있는 문구는 필수. 이런 특색 있는 굿즈는 스타트업에게 특히 더 중요하다. 그리하여 스타트업 굿즈를 한 자리에 모아보기로 했다.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고 사용하며 리뷰해 보기로. 




더피알





3. 우리사이 짱이야,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애니메이션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제작. '우리 사이 짱이야'는 1999년 인기만화가 황미나 님의 자원봉사로 제작된 동명의 원작을 만화영화로 만든 작품입니다. 뇌성마비 소년인 아람이와 천방지축 말썽꾸러기이지만, 마음은 누구보다 따뜻한 준호와의 우정을 담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작품은 전국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사회복지시설 등에 무료로 보급되었으며 2006년에는 '우리 친구 까치'와 전국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재보급 되었습니다. 제작책임 :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제작지원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보급지원 : 재단법인 덕영재단 제작 : 알로퍼스 상영시간 : 30분 우리사이 짱이야 DVD 신청:02-440-5716 (무료 단 착불배송)


우리사이 짱이야우리사이 짱이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4. 담뱃갑 경고그림 위치가 주는 영향


경고그림 상단? 하단? 시선 점유율 구텐베르그 다이어그램. 의도적으로 공고물을 가릴 수도 담배를 자주 볼수록 담배를 더 필려고 함 Q. 담뱃갑 경고그림, 어디에 있어야 더 효과적일까요? #팩트체크 결과,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담배갑 경고그림 위치담배갑 경고그림 위치


JTBC뉴스




5. 재미있는 모나미 홍보물

장성환


흔하디 흔하면서도 특별한!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아이디어가 참 좋은데.... 이렇게 만들 줄 알아야 할 수 일이겠죠? '153'과 '모나미' 글자를 빼지 못하더라도, 글자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안다면.... 모나미에서 홍대앞 오브젝트에서 행사를 하나보다. 홍대앞의 개성있는 디자이너 중 한 명인 이달우가 초대장을 보내왔다. 초대장을 펼치니 모나미의 시그니쳐 굿즈인 153 볼펜이 들어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153이 아니라 41과 내 이름이 적혀있다. 나이는 분명 아니다. ㅠㅠ 초대된 사람도 153명이란다. 어떤 내용의 행사인지 모르지만 아주 친근하고 특별한 느낌을 주는 초대장이다.


홍보물을 꽂혀있는 모나미 볼펜홍보물을 꽂혀있는 모나미 볼펜


장성환




6.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X배너


이런 것 좋은 것 같아요. 큰 틀을 만들어 놓고 세부 내용만 바꾸는거죠. 한 번 만들어서 버리는 것이 아니니.


X베너를 유연하게 사용하는 홍보물X베너를 유연하게 사용하는 홍보물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7.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홍보 제작 과정

박민경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홍보 과정입니다. 감사&사랑&칭찬의 말!!! 그 말을 소식지로 소통하도록 노력하시네요. 당사자의 이야기로 콘텐츠를 확보하시려는 노력!!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여름호 소식지 준비하면서 나온 아이디어를 토대로 복지관 1층 식당 맞은편 벽에다가 게시판을 설치했습니다. 오가며 미쳐 말하지 못한,,, 표현하지 못한, 감사&사랑&칭찬의 말!!! 5월18일~6월2일까지 약15일간 00명 이용인과 직원이 참여하여 비록 서툰 감정표현, 그리고 글씨였지만 작성하고, 붙이고, 그리고 그걸 오가며 바라보는 내내 훈훈한 공기가 통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5월18일~6월2일까지 약15일간 00명 이용인과 직원이 참여하여 비록 서툰 감정표현, 그리고 글씨였지만 작성하고, 붙이고, 그리고 그걸 오가며 바라보는 내내 훈훈한 공기가 통로 가득 채워졌습니다.5월18일~6월2일까지 약15일간 00명 이용인과 직원이 참여하여 비록 서툰 감정표현, 그리고 글씨였지만 작성하고, 붙이고, 그리고 그걸 오가며 바라보는 내내 훈훈한 공기가 통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8. 광화문 글판 25주년, 최고 명작은 이 글

이희훈, 김경년


"출퇴근길 오고가는 버스 안에서 항상 읽게 돼요. 매일 똑같은 싯구지만 그 속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려고 노력하게 됩니다."(김경수, 45,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광화문 광장을 지나다가도 한번 눈을 주면 누구나 잠깐 발길을 멈추게 하는 것이 있다. 바로 교보생명 빌딩에 걸려있는 '글판'이다. 멀리서 보면 잘 모르지만 이 글판은 가로 20m×세로 8m의 거대한 크기를 자랑한다. 그러나 그 안에 쓰여진 글씨는 겨우 30자 안팎. 이 간단한 글이 작게는 서울 시민의 마음, 크게는 대한민국 국민의 심금을 울렸다가 미소 짓게 한지 벌써 25년이 지났다.


'광화문글판 25년을 맞는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 봄을 알리는 문구가 적힌 글판이 걸려 있다.'광화문글판 25년을 맞는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 봄을 알리는 문구가 적힌 글판이 걸려 있다.


오마이뉴스




9. PPT로 제작하는 샘플 홍보물


PPT로 제작하는 샘플 홍보물 이런 것 어떠세요? 전문 디자인툴(indesign)로 작업했었는데 누구나 다운 받아 수정할 수 있도록 PPT로 다시 만들어서 공유했습니다. PPT 안에 폰트도 넣으 수 있으니 마음 껏 수정할 수 있겠죠? 파워포인트는 그래도 왠만큼 사용할 수 있잖아요.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출력해서 쓰는 거죠. 기관에서 이런 식으로 틀을 만들어 주고 사업담당자가 스스로 바꿔서 사용하는 방식 어떨까요?


파워포인트로 만든 간단한 홍보물파워포인트로 만든 간단한 홍보물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10. 이 만화는 우울증과 불안장애를 현실적으로 표현했다

Elyse Wanshel


정신 건강은 장난이 아니다. 하지만 영국의 일러스트레이터인 젬마 코렐은 불안장애와 우울증을 코믹한 만화로 표현해냈다. 코렐은 허핑턴포스트에 "만화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위로받았으면 좋겠다"며, "정신 질환과 함께 하는 삶은 참 힘들지만, 예술을 통해 스스로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술을 하는 것과 보는 것 모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코렐이 그린 만화를 감상해보자.


NOPE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11. 동물보호 메시지를 보내는 테이프

차현동


생각해볼만한 홍보영상이라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잘만들었다고 생각하는 프로모션 아이디어가 비용 문제를 커버치는 훌륭한 사례입니다.



커피카피코피




12. 기관 포토존



페이스북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