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양우리가 하는 일을 알리고 동참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홍보. 그 영역은 매우 넓고 공부해야 할 것이 매우 많은 것 같습니다. 실천하지 못하는 홍보담당자이다 보니 고민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내심 걱정이 됩니다. 여러분의 기관에서는 어떤 도구를 활용하고 계신가요? 저희는 소식지를 발간하지 않습니다. 활자체로 된 소식지는 이제 잘 읽혀지지 않는다고 기관에서는 생각하나 봅니다. 프로그램 안내 동영상을 제작했고 그것을 태블릿PC를 활용하여 기관 이용자에게 안내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이라 태블릿PC의 터치 사용은 일반 컴퓨터 사용보다는 편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 SNS, 소식지, 블로그, 브로슈어, 프로그램 안내지, 모바일앱, 이벤트, 우편물 발송, 현수막, 문자 발송, 게시판, 언론 홍보..
이순덕홍보출판이라는 큰 영역 안에서 소식지, 웹사이트, 페이스북 페이지의 콘텐츠를 어떻게 구별하여 관리할 것인지 고민입니다. 소식지는 지역 안에서 기부문화와 마인드의 확산이라는 목적성을 두고 콘텐츠를 싣을 생각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복지'에 관심있는 사람이나 그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과의 소통을 콘텐츠로 구성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직원도 본인의 사업을 하면서 느낀 점, 고민 등의 소소한 내용을 싣기 바랍니다. 웹사이트는 복지관사업 홍보라는 기존의 기능을 유지하되 모니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차기 년도에도 홍보출판담당자로서 사업계획에 앞서 이 점이 고민 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2011년 11월 22일 장윤정웹사이트는 기관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 소식지 등은 ..
김종원어떤 홍보 도구를 만들 때 신경을 가장 많이 쓰이나요?2011년 5월 23일 김종원소식지. 3개월에 한 번씩 만들어야 해서 많이 힘들었죠. 3개월 중에 한 달은 만들지도 않으면서 신경만 쓰는 제 모습을 볼 때면……. 매달 만드는 분은 어떠시겠어요. 나윤경저도 담당할 때 그 점이 힘들었어요. 다른 일을 할 때도 소식지 생각, 발행일이 가까울수록……. 그런데 저는 신경 쓰고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사업이었는데 "1년에 네 번 밖에 안 나오잖아." 하는 말을 들었을 때는 많이 힘 빠졌어요. 장윤정팸플릿은 한 번 만들면 오래 쓰잖아요. 기관의 얼굴이기도 하고 기관장님의 개입이 많은 영역이죠. 박철우웹사이트, 팸플릿, 소식지 순으로 답변하겠습니다. 다른 단체, 기업 등이 기관 웹사이트를 먼저 봅니다. 팸플릿은..
김종원저도 참여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 참석을 못했죠? 이렇게 알차게 모이고 계셨군요.사회복지미디어포럼 :비영리기관의 홍보전문가를 향해!안녕하세요! 중부재단 인턴 최선희입니다. 이번주 비오는 화요일! 신촌역 토즈에서 '사회복지 미디어 포럼' 팀을 방문했습니다. 2012년 8월 15일 김종원언제 모이는지 공지하시면 새로운 분도 많이 오실 수 있어요. 혹시 새로운 분이 오기를 꺼려하시는데 제가 주책없이 이렇게 막 공지하는 것은 아니죠? 최미정항상 열려있어요. 다만, 일정이 있다 보니 주멤버들과 논의해 진행을 한답니다. 곧 뵐 수 있기를 바라요. 한보라와. 이렇게 홍보해 주시니 고마워요.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곧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회복지 홍보를 말하다http://www.kyobobook.co.kr..
권태용오타걱정과 맞춤법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내는 프로그램 있어 안내합니다. 마을신문 교정볼 때 활용하는데요. 꽤 쓸 만해서 소개해 봅니다. 오타야~ 제발! 가라~미션! 오타를 찾아랏! 마을에 주민기자들과 매월 만드는 마을신문 판암골소식 만나고, 인사나누고, 아야기를 담아내, 함께 나눠보는 즐거운 일이지만, 교정을 참! 2012년 3월 28일신지은앗! 이것 최고네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고맙습니다. 박선자오타는 혼자서는 100번 봐도 해결을 못 하는데 윗분 앞에 서면 그때야 보이더라고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박재훈'쥬스'가 맞을까요? '주스'가 맞을까요? '카페'가 맞을까요? '까페'가 맞을까요? '콘셉트'가 맞을까요? '콘셉'이 맞을까요? 네이버 지식인, 일반 기사보다는 국립국어원 웹사이..
전재일개인정보보호법이 9월 30일부터 비영리기관까지 확대 적용 실시됩니다. 관련해서 기관 웹사이트나 리플릿 등 각 홍보물에 반드시 표시해야 합니다. 2011년 8월 23일김동균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프린터해서 사무실에 붙여 놓았습니다. 서재민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반드시 공개해야 한다고 되어 있는데요. 웹사이트를 통해서 개인정보수집을 하는 것이 없어도 해야 한다는 말인지 궁금하네요. "사업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사항,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이용자의 권리 및 행사방법, 위탁 사항 등 개인정보보호 전반에 관한 사항을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확인하도록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반드시 공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기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로 설정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고석우영리기관과 비영리기..
조현호연락 한 통을 급작스럽게 받았습니다. 기관 웹사이트에 게시된 일러스트 그림에 대한 출처와 관련된 내용이더군요. 전임자도 저도 평소에 이런 것에 대해 신경 썼기에 최대한 출처 없는 그림은 사용하지 않고 되도록 직접 제작한 것으로만 사용하거나 오피스의 클립아트를 사용했는데 다 피해갈 수는 없었나 봅니다. (타 부서의 사용 건이 문제가 된 것이죠.) 아직 확인단계라 출처를 알아보고 다시 연락을 드리겠다고 했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작년과 재작년에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관한 저작권 교육에도 참석했는데 대부분 합의를 본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비영리 기관이라 할인해준다 하더라고요. 기관의 일방적인 꼼수를 알아보는 것이 아닌 건강한 해결방법을 찾고 싶네요.(꼼수를 찾고 싶은 마음도 간..
김진용홍보 영역에서 중요한 것이 저작권입니다. 홍보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미디어 파일(그림 포함) 등이 필요한데 저는 예전부터 복지기관이나 비영리단체를 위하여 음원을 기부받는 통합창구(관리기관)가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해 왔습니다. 글이나 음악이나 그림 등의 원 소유자가 위탁기관에 기부를 하고 위탁기관에서는 회원 복지기관이나 비영리기관에 음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음원이 사용될 때마다 관리기관(사회복지공동모금회과 같은)은 음원 제공 개인이나 회사에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는 구조입니다. 21세기 미디어 시대에 중요한 영역이죠. 이 점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기획하여 진행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러한 기관 설립에 관심있는 분을 모아 단체나 법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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